최근 수정 개시된 우편상식·금융상식 완벽 반영!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우정 9급(계리) 공무원이란 응시지역(시·군) 소재 우체국 또는 모집 단위 우체국(도서 지역)에서 우체국 금융업무, 회계업무, 현장 창구업무, 현금수납 등 각종 계산관리업무 및 우편물 통계업무 등을 담당하는 공무원을 말하는 것으로 최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직업군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직군이다.
이는 취업대란 시대에도 늘 평판이 좋아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9급 공무원으로서 급여나 신분보장이 되면서도 시험과목은 4과목으로 단출하여 시험공부에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이에 서울고시각에서는 2023년 1월 17일에 수정 개시된 「우편상식」 및 「금융상식」 학습자료를 완벽히 반영하여 수험생의 위치에 서서 최단기간 내에 최소의 시간 투자로 합격의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동형모의고사’를 발간했다.
이는 짧은 시간 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것은 문제집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며, 다양한 문제를 접해 봄으로써 수험생들 스스로 출제의 난이도와 향후 출제경향을 파악하여 대비할 수 있는 안목이 생기기 때문이다.
2023 우정 9급 계리직공무원 동형모의고사는 모의고사 3회분+2022년 최신기출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수정 개시된 우편상식·금융상식 완벽 반영하였으며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최적의 실전 대비 문제집이다.
업체 관계자는 “2023 우정9급 계리직공무원 동형모의고사로 차분하고 세밀히 준비한다면 어려운 시기에 안정된 직업을 의외로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책을 기준으로 세밀한 부분까지 정리하면서 살을 붙여나가는 공부를한다면 합격의 영광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2023 우정9급 계리직공무원 동형모의고사 3회분+2022년 최신기출문제 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고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3년도 우정사업본부 우정 9급(계리) 공무원 선발예정인원은 총 374명이며, 필기시험은 6월 3일 시행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