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감정평가사 시험 교육 기관 랜드잇 공식 유튜브 채널 ‘평가사가 되자’에 33기 황영준 평가사의 감정평가사 합격수기 영상이 공개됐다.
랜드잇은 “본원은 감정평가사 단기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에게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대표를 포함하여 강사들이 모두 감정평가사 단기 합격의 경험을 갖고 있어 수강생들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직장인패키지를 오픈하였으며,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전업으로 공부에만 전념해도 합격이 어려운 시험이지만, 직장을 병행하면서도 합격하는 수강생들을 최근에 많이 배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합격 수기를 공개한 33회 감정평가사 시험에 합격한 황영준 평가사는 후기 영상에 따르면 퇴직 후 육아를 병행한 수험생이다.
수험 기간은 총 1년 7개월로 감정평가사 1차 초시 불합격 이후 2년차에 동차 합격했다.
황영준 평가사는 “랜드잇의 2차 커리큘럼대로 공부를 했으며, 개별 스터디는 별도로 하지 않았다”라고 후기 영상에서 밝혔다.
이어서 “교재는 실무 내용을 도식화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핵심적인 내용이 잘 요약되어 있으며, 키워드만 보고서 글을 어떻게 써 내려갈지 사고하는데 도움이 된다”라며 “암기를 중시하고 핵심적인 내용 위주의 법규 강의는, 안영찬 평가사님을 믿고 묵묵히 암기하며 따라갔다”라고 덧붙였다.
평균 감정평가사 1차 수험 기간은 평균 6개월, 2차는 3~4년 정도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며, 황영준 평가사의 1년 7개월 수험 기간은 굉장히 짧은 것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랜드잇은 ‘평가사가 되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정보 공유가 어려운 감정평가사에 대한 자세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선배 평가사들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합격 수기를 공개하여 수험생들의 공부 방향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최근 감정평가사 1차 올패스를 정식 오픈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