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대학별 편입학 모집 인원이 발표되면서, 12월 12일 기준 서울지역 대학의 편입학 모집인원이 전년 대비 약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반편입 기준으로 홍익대는 전년 대비 126명 증가했으며, 중앙대 56명, 한양대 47명 증가하는 등 서울 중상위권 대학의 일반편입 모집 인원이 뚜렷하게 증가한 것이 확인되었다.
이러한 모집인원 증가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편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대학 편입 전문 브랜드인 브라운편입이 오는 12월 20일(금)에 ‘2026학년도 대학편입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종로학원과 강남학원 두 곳에서 진행되며, 각기 다른 주제와 강연자로 구성되어 편입 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12월 20일(금) 오후 2시, 종로학원에서는 초시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공부 방법론과 상위권 대학(서/성/한/중/경/외/시) 공략법에 대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 자리에서는 이종현 강사와 종로학원 원장이 강연을 맡아 심도 있고 실용적인 대학 편입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5시, 강남학원에서는 데이터와 근거를 기반으로 한 전략 설계를 원하는 편입생들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비 합격전략’ 및 ‘영어/수학 과목 공략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서는 이종현 강사와 한아름 강사가 나서 편입영어 및 편입수학의 효과적인 학습법을 소개한다.
브라운편입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편입 준비생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전략을 전달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라며,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편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설명회는 브라운편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과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선착순 20명에게는 스타벅스 1만 원권이 증정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편입 배치참고표와 브라운 프리패스 5만 원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또한, 당일 등록자에게는 1월 수강신청 시 2월 수강료 전액 지원(종로학원), 첫 달 수강료 30% 할인(강남학원) 등 추가적인 수강 혜택이 주어진다.
브라운편입은 지난 38년간 수많은 편입 합격생을 배출한 전문 교육 기업으로, 최근 강남학원의 성공적인 런칭과 종로학원의 확장이전을 통해 학습 환경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신뢰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