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은 예년보다 긴 연휴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넉넉하다. 고향 방문과 여행을 계획하는 가정도 많지만, 멀리 떠나지 않아도 집에서 아이와 함께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학부모가 많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1위(2024 한국갤럽 디지털 학습지 부문, 브랜드 점유율 1위) 밀크T는 국내외 문화 유적지를 생생하게 디지털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사회·역사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특히 XR(확장 현실)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역사 체험’에서는 독도의 해양 생물과 조류, 곤충, 식물 등을 실제처럼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화면을 드래그해 360도로 회전하며 독도의 자연경관을 둘러볼 수 있어, 마치 현장을 직접 방문한 듯한 생생함을 전한다.
그리고 청동기 시대 생활상과 수원 화성 건설 현장을 AR·VR로 구현해 선사시대 무기 제작 과정이나 군사 훈련, 역사적 건축 장면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놀이처럼 몰입하며 배우는 과정에서 초등학생들에게 역사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높여준다.
또한 ‘스토리텔링 한국사’에서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역사적 사실을 배우고, 강의를 보며 깊이 있게 학습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유익한 체험 학습의 기회를, 부모에게는 집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티초등은 현재 무료 체험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밀크T초등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