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시선으로 동물복지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주관하고 자담치킨이 후원하는 ‘제3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어린이가 가족과 동물복지의 가치를 생각하고 그림을 통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서, 동물복지와 건강한 먹거리의 의미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제3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 대주제는 ‘동물복지로 행복한 친구들’이다. 출품을 위한 소주제는 ▲본래 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에서 행복한 닭과 병아리 ▲신선하고 맛있는 닭고기 요리를 먹고 행복한 우리들의 모습이다. 소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1월 1일부터 2월 12일까지로, 방학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응모된 작품은 엄격하고 공정한 내부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 후 선별될 예정이며, 시상은 대상(상금 200만원 및 상패), 최우수상(상금 100만원 및 상패), 자담치킨 특별상(상금 50만원 및 상장),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진행된다.
입상한 작품은 한강식품 및 자담치킨 제품 패키지, 발간물, SNS 콘텐츠, 전시회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한강식품은 공식 후원사 자담치킨과 제2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부터 함께 해오고 있으며, 동물복지 가치를 공유하는 식품 기업 간의 협업 의미를 더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도 동물복지를 통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확산해 나가는데 협력할 방침이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아이들의 순수하고 창의적인 시선으로 동물복지와 건강한 먹거리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보는 뜻깊은 행사다. 본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동물복지에 대해 생각하고 창의력을 마음껏 표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물복지 철학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ESG·CSR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강식품은 1994년 설립돼 수도권 유일의 최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을 갖춘 닭고기 전문 기업이다. 2021년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으로 최첨단 동물복지형 닭고기 공장을 완공해 가스 스터닝(Gas Stunning) 등 동물복지 도계시스템과 ▲풀 에어칠링(Full-Air Chilling) ▲트롤리플리저(Trolley Freezer) ▲영상품질검사시스템(VQIS, Visual Quality Inspection System)을 비롯한 최첨단 도계 공정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닭고기를 생산하고 있다.
자담치킨은 2011년 브랜드 론칭 이후 건강한 식재료와 차별화된 조리법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웰빙 치킨 시장을 선도해 온 치킨 브랜드다.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 원료육을 도입했으며, 히말라야 핑크솔트 염지, 21가지 곡물과 견과류를 활용한 파우더, 3색 웰빙 피클무 등 독창적인 레시피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며 전국 80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