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연산전문어플 ‘일프로연산’을 서비스 중인 에듀테크 기업 ㈜매쓰마스터(대표 김지용)는 오는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개별 맞춤 학습진행 및 관리가 가능한 AI코스웨어를 선보인다.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교육분야 중 유일하게 정부 인증을 받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올해 25개국 592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며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 를 주제로 미래 교육의 핵심인 에듀테크 패러다임 변화와 최신 교육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일프로연산 부스에서는 수업시간 학습 콘텐츠와 가정연계학습이 가능한 숙제 콘텐츠를 개별 학생에게 전송하고, 이에 대한 학습 현황 및 결과리포트를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클릭 몇 번으로 단원평가 문제를 생성하고 AI가 분석한 진단평가 결과 보고서를 살펴보는 등 학급운영에 최적화된 AI코스웨어를 체험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 중 일프로연산 부스 방문객에 한해 수업 활용안이 담긴 사례집과 무료 체험 및 요금 혜택이 제공돼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일프로연산’은 지면 위주의 연산문제집을 학습자에게 친근한 온라인 환경으로 새롭게 구현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시각적인 교구 형태로 이해를 돕는 개념설명과 학습 콘텐츠, 게임엔진으로 재미요소를 추가한 학습게임 등 초등학교 정규교과과정 연산파트를 반영한 약 3,000여개의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성적향상 효과를 입증받아 전국 754개 학교와 2,612개 학원에서 AI코스웨어로 활용되고 있다.
㈜매쓰마스터 김지용 대표는 “AI 기술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학습 효과 뿐만 아니라 수업을 운영하는 교사의 부담을 얼마나 덜어줄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한다.”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교육현장에 바로 도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업 지원 프로그램과 학습관리 가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