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에스동서 본사 |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임직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을 위해 사내 복리후생 제도를 강화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임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출산 축하금 및 자녀 학자금 지원 확대, 장기근속자 포상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보완했다.
우선 출산 축하금을 200만원으로 상향했다. 지급 기준은 자녀 수이며 예컨대 쌍둥이를 낳을 경우 400만원을 지급한다.
대학생 자녀가 있는 5년 이상 임직원을 대상으로는 기존 학년별 차등 지원에서 4년(8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10년 이상 장기근속사원에게 5년 단위로 50~1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지급하고, 기존 직급별 관리직 건강검진 지원제도를 개편하여 만 30세 이상 전 직원을 대상으로 종합검진을 지원한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직원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 업무 효율이 오르고 궁극적으로 더 많은 성과를 내는 선순환 구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지원제도를 검토 및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임신·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가 △하계 유급휴가 △온라인 외국어 교육비 지원 △주택 구입 및 전세 계약 시 대출 지원 △캐주얼 DAY △명절선물 지급 △시간제 휴가제도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에 선정되는 등 임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구축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