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행정사 창업/취업 기본 실무교육 프로그램 11월 27일 오픈
종합반 등록시 복습동영상 1년간 무제한 제공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행정사 2차 합격자 발표가 11월 24일로 예정되어 있다. 행정사 자격증 취득은 행정사 업무능력의 기초를 다졌다는 의미이지 현재의 능력으로 바로 행정사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행정사 업무영역은 상당히 광범위하고 아직 개발되지 않은 영역도 많아서 행정사 업무능력을 배양하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실제 현업에 활동하는 현직 행정사들도 업무능력 배양 및 영역확장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따라서 행정사 창업 및 취업을 생각하는 합격생 또는 퇴직 공무원은 사전에 다양한 행정사 업무와 의뢰가 자주 있는 사항, 그리고 최근 개척된 업무 영역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합격의 법학원 행정사 담당자는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어떻게 업무능력을 배양하는지 고소득 분야는 어떤 분야이고 이에 대한 준비는 어떻게 하는지 등 행정사 실무와 관련 정보가 거의 없어서 자격증 취득 후, 합격생 대부분이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다.”라고 말한다.
위 담당자는 “각종 협회에서 진행하는 법정교육이 있으나 이는 횟수의 부족 등으로 인해 실제 행정사 업무능력 배양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고 말한다.
11월 26일 진행하는 2022 행정사 창업/취업 기본 실무교육 설명회에서는 행정사 업무능력 증진 방법 및 반드시 준비해야하는 업무영역을 안내한다.
합격의 법학원 행정사 담당자는 “오는 11월 27일부터 시작되는 행정사 창업/취업 실무교육 프로그램은 각 분야별 필요한 업무지식 습득과 서류 작성 연습으로 진행한다. 현직 행정사들이 각 영역의 대표적 사례를 예시로 수업을 진행하고, 실제 서류 작성도 연습해 실제 행정사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행정사 자격증 취득을 하신 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설명회 참석 후, 창업/취업 실무교육 종합반 등록시, 수강료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1년간 복습동영상을 무제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